인디언들은 다가오는 시대에 지구의 환경을 건강함과 조화로 되돌리고 불평등과 억압을 사라지게 할 무지개 전사들이 등장하리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

그 무지개 전사들은 인디언들만이 아니라 지구상의 다양한 피부색을 한 모든 인종들 사이에서 탄생할 것이다. 인류의 희망은 바로 그들에게 있다.

이누이트 족 환경 운동가 윌리엄 윌로야가 그 무지개 전사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오랜 세월 동안 인디안 부족들은 잠들어 있었다.

얼굴 흰 사람들에 의해 육체적으로 정복된 채, 그 긴 세월 내내 그들은 얼굴 흰 사람들이 자신들보다 더 우월하다고 믿도록 배웠다.

그리고 설령 낮은 계급일지라도 얼굴 흰 사람들의 문명의 일부가 되어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만 했다.

그들을 잠에서 깨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것은 인디언들 자신이 잠자는 거인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때만이  가능하다.

우리들 각자 안에 위대한 영적인 힘이 잠자고 있음을 깨달을 때만이.

무지개 전사들은 위대한 옛 인디언들처럼 사랑과 이해와 인간애를 가르칠 것이다.

그들은 자기만이 진리를 갖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 귀를 이울이지 않을 것이다.

모두의 이야기를 들으시는 분은 너무 커서 사소한 감정에 치우치지 않으며, 너무나 공정해서 자기들만 선택된 종족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받아들이지 않으며, 너무도 자유로워서 어떤 생각에도

갇히지 않음을 그들은 알 것이다.

무지개 전사들은 모든 인간 사이의 조화를 가르치는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일 것이다.

바람이 어느 한 곳을 편애하지 않고 세상 모든 구석으로 불어가듯이.

영광스럽던 옛 인디언들처럼 그들의 기쁨, 웃음, 사랑, 이해로써 그들은 만나는 모든 사람을 변화시킬 것이다.

운동으로 신체를 단련하고 금식과 기도로 영혼의 순수함을 간직하던 빛나는 옛 인디언들처럼 그들은 육체의 힘과 사랑의 불꽃, 가슴의 순결함으로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는 새로운 시대의 영웅이 될 것이다.

앞으로 올 영적인 문명은 그 숨결마다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강물을 깨끗하게 되돌리며, 황무지와 빈민가가 있는 자리에 숲과 공원을 세울 것이다.

언덕에 꽃들을 다시 불러올 것이다. 세상을 아름다운 곳으로 바꾸는 것은 얼마나 영광된 싸움인가!

동물과 식물들이 가진 힘을 알고, 사랑하고 이해한 옛 인디언들처럼, 또한 옷과 식량 등 꼭 필요한 것이 아니면 결코 죽이거나 취하지 않았던 그들처럼 새로운 인디언 전사들은 무지한 파괴지들에게

이해의 빛을 밝혀 줄 것이다.

살생을 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되돌려 이 대지 위에 다시금 동물이 번성하고, 나무들의 뿌리가 소중히 흙을 움켜쥘 수 있게 할 것이다.

모두에게 할 일을 주고, 가난하고 병들고 허역한 사람들을 보살펴 준 친절한 옛 인디언들처럼 무지개 전사들은 모두가 일을 나눠 갖고 또 즐거움 속에서 위대한 정령을 찬양하며 일하는 새로운 세상을 세울 것이다.

누구도 동료 인간들의 무관심과 냉대 속에서 굶어 죽거나 상처 입게 하지 않을 것이다.

기쁨에 넘치던 옛 인디언들처럼 새로운 인디언들은 그들 자신뿐 아니라 다른 종족에게도 옛 인디언 마을을 행복한 시절로 만들어 주었던 친절함과 다정함, 선한 마음을 전파할 것이다.

그들은 함께 춤추었고, 사랑이 넘치는 조화로움 속에서 함께 음식을 먹었다 

그리고 함께 기도하고, 기쁨 속에서 함께 노래했다. 그 모든 것이 새로운 세상 속으로 되돌아올 것이다."

 

pp.871~873.

 

+ Recent posts